예수회 청년 웹진 INIGO가 2021년 성탄 즈음해 거의 만 3년에 걸친 여정을 잠시 마무리합니다. 그동안 실로 많은 분들이 이니고에 소중한 글을 기고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모두 안녕 :)”
[카테고리:] 일기 Journal
자녀에게 신앙을 물려줄 생각이 있으신가요?
친구들과 미래 자녀에게 종교를 물려줄 것인지에 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눌 때면 대부분 ‘아이가 자아가 생길 때, 아이의 선택에 맡기겠다.’라는 것으로 이야기가 종결되곤 합니다. 저 역시도 “자녀에게 신앙을 물려줄 생각이 있으신가요?”
양들로부터 배우는 삶
저는 올해 6월 30일에 서품을 받은 새 사제로서 지난 9월 초순 무렵 처음으로 병자성사를 집전하게 되었습니다. 대상은 저보다 나이가 한 살 많으시고 사도 요한이라는 세례명을 “양들로부터 배우는 삶”
건태야, 베드로는 잘 지내니?
Q1. 꿈나무마을에 파견받았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참 기뻤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예수회에 입회하기 전 처음 사회복지공부를 시작한 동기가 바로 사회복지사가 되어 점수가 낮은 학생들의 기를 살려주고 “건태야, 베드로는 잘 지내니?”
가난한 이들에게 존엄성을 되돌려주다
안녕하세요, 저는 예수회 베트남 관구 소속 응우옌 바 민 땀 빈센트(Nguyen Ba Minh Tam Vincent) 수사입니다. 저는 현재 예수회 캄보디아 미션에 리전시 수사로 파견되어 2년 “가난한 이들에게 존엄성을 되돌려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