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서 사도직을 하며 지내던 어느 하루, 공동체 내에서 함께 영화를 보는 시간이 주어졌다. 제목은 ‘다가오는 것들(Things to Come, 2016) ’이다. 영화는 한 중년의 철학 교사의 “다가오는 것들”
[카테고리:] 흥미 Interest
김 수사의 야구 이야기2: 여기가 ‘빠던’의 나라입니까?
BTS, 기생충에 이어 KBO리그가 지구 반대편에 상륙했다. 한국야구는 일본야구에 비해 그동안 덜 알려져 있었지만 확실한 콘텐츠를 하나 가지고 있다. 바로 배트플립(bat flip)이다. 월 스트리트 저널(WSJ) “김 수사의 야구 이야기2: 여기가 ‘빠던’의 나라입니까?”
청년 수도자가 페이스북에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하여
연학수사로 살면서 쉽지 않은 순간들이 있다. 일상을 벗어나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낯선 누군가와 불현듯 사랑에 빠져보고 싶을 때, 화려한 밤거리를 걷다가 분위기 “청년 수도자가 페이스북에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하여”
우리는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브라질에서 열린 2019 FIFA 17세 이하(U-17) 축구대회에서 우리나라 남자 대표팀 선수들이 거둔 성과가 화제가 된 일이 있었습니다. 걸출한 스타 플레이어가 없어 다소 주목을 받지 “우리는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하기와 축생축사
제목만 본다면, ‘도대체 무슨 얘기를 하려는 걸까?’라는 의문이 충분히 드실 것 같습니다. ‘모하기’와 ‘축생축사’ 이 두 단어는 저의 삶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모하기와 축생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