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서 사도직을 하며 지내던 어느 하루, 공동체 내에서 함께 영화를 보는 시간이 주어졌다. 제목은 ‘다가오는 것들(Things to Come, 2016) ’이다. 영화는 한 중년의 철학 교사의 “다가오는 것들”
[카테고리:] 문화 Culture&Art
김 수사의 야구 이야기2: 여기가 ‘빠던’의 나라입니까?
BTS, 기생충에 이어 KBO리그가 지구 반대편에 상륙했다. 한국야구는 일본야구에 비해 그동안 덜 알려져 있었지만 확실한 콘텐츠를 하나 가지고 있다. 바로 배트플립(bat flip)이다. 월 스트리트 저널(WSJ) “김 수사의 야구 이야기2: 여기가 ‘빠던’의 나라입니까?”
Pope Francis: A Man of His Word (2018)
오늘은 오랜만에 영화관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간간이 홀로 학교 근처 자그마한 상영관을 찾곤 하지만 최근에는 중요한 시험을 이유로 한동안 멀리하고 있던 차였습니다. 몇 번이나 기억을 되돌려 “Pope Francis: A Man of His Word (2018)”
그대 내게 무엇입니까
얼마 전, 추석 연휴가 끝나는 것이 아쉬워 넷플릭스를 켰다. 거기서 우연히 보게 된 드라마는 스페인 드라마 <엘리트들>이었다. 스페인의 상류층 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의 사랑과 우정, 또 “그대 내게 무엇입니까”
김 수사의 야구 이야기 1: 야구 보러 가실래요?
저의 10대 시절은 야구를 빼놓고는 결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까지 야구선수로 활동했던 저에게 야구는 한때나마 저의 꿈이었으며 전부였기 때문이지요. 분명 저의 10대는 야구와 깊은 “김 수사의 야구 이야기 1: 야구 보러 가실래요?”